제약/의료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여성 폐암 인식 개선 위한 ‘렁리브더퀸’캠페인 런칭


  • 강규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21 15:52:29

    ▲2024.03.21-한국아스트라제네카, 여성 폐암 인식 개선 위한 (렁리브더퀸) 캠페인 런칭 [사진]=출범식 이후 진행된 이벤트에서 캠페인 스텝이 행사 진행을 위한 시범을 보이고 있다. ©베타뉴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암 예방의 날’을 맞아 21일 오전 11시께 서울 코엑스 몰(지하) 라이브 플라자에서 한국폐암환우회,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여성 폐암 위험성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렁리브더퀸(Lung Live the Queen)’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 출범식 자리에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전세환 대표이사 사장의 캠페인 소개사에 이어서,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의 ‘여성 건강권 증진을 위한 제언’ 발표, 한국폐암환우회 이희정 이사의 ‘여성 폐암 진단 및 투병 경험’이 공유됐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에서 폐암은 남성과 여성에서 모두 사망률 1위인 암종이며, 2022년 한 해 동안 폐암으로 사망한 여성의 수는 유방암, 난소암으로 사망한 여성의 수를 합한 것보다 많고, 그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어서 한국리서치에서 1,0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중이 생각하는 여성 사망 1위 암종은 유방암(40%)으로, 폐암(24%)은 그 뒤를 잇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 번도 폐암 검진을 받지 않았다’고 응답한 여성(n=428명) 중 66%는 ‘증상이 없어서’, 41%는 ‘검진 방법을 몰라서’ 검진을 받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2024.03.21-한국아스트라제네카, 여성 폐암 인식 개선 위한 (렁리브더퀸) 캠페인 런칭 [사진]=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이 여성 건강권 증진을 위한 제언을 발표하고 있다. ©베타뉴스

    캠페인 출범식에서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여성은 건강 이슈에 있어 보이지 않는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유방암, 난소암 등에 비해 폐암은 여성에게 상대적으로 소외된 질병으로, 여성의 생애 주기적 특수성과 생리적 특성을 반영한 광범위한 연구와 대책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성 건강의 중요성과 폐암 조기 검진의 필요성이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출범식 이후에는 여성 폐암 위험인자를 알아보는 ‘거꾸로 다트게임’과 굿즈 증정 등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healt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24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