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좌광천변 새봄맞이 튤립 꽃길 조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21 15:31:08

    ▲ 기장군이 좌광천 일원에 새봄맞이 튤립 꽃길을 조성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4월 18일, 박상미 교수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좌광천 일원에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튤립 산책로를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최근 좌광천 내 달산교, 강변교, 용상교, 중앙교 인접 사면에 튤립 3만 5000본을 심어, 평소 좌광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사랑의 고백, 영원한 애정’ 등의 꽃말처럼 아름답고 화려한 튤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산책로에 식재된 튤립은 군이 지난해 11월 구근을 구입해 3개월간 양묘장 비닐하우스에서 자체 양묘한 것으로, 이를 통해 약 3,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좌광천은 정관읍 병산골에서 발원해 장안읍 임랑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길이 14.5km의 지방하천으로,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 기장군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소속 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산업재해 예방 ‘심폐소생술 및 안전보건교육’ 실시

    군은 지난 20일 기장군청 9층 대회의실에서 군 산불(산림)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현장인력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안전교육센터 이윤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심폐소생술 실무(실습)교육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등 정기교육과 함께 ▲소음에 의한 건강장해 예방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특별교육도 시행됐다.

    특히 기존 주입식 안전보건교육 형식을 벗어나 CPR 체험교육 장비 등을 활용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실시간 평가와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교육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도를 이끌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24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