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본격 개시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20 16:44:27

     

    ■ 4월 18일, 박상미 교수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인문학을 매개로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場)으로, 인문학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문학 도시 조성을 위해 기장군이 추진하는 ‘인문학 특화 강연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 역사, 문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면서, 군민들에게 새로운 지식습득과 함께 다채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모두 6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원국 작가, 이지선 사회복지학 교수, 서경덕 교양학부 교수, 오한진 가정의학과 교수 등 분야별 명사가 대거 참여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주민들과 공유했으며, 강연 만족도가 평균 9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기장군청(차성아트홀)과 정관도서관(어린이극장)을 순회하면서 모두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군은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는 맞춤형 강좌를 마련해 군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강연은 오는 4월 18일 오후 7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박상미 교수(심리상담가)의 ‘마음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 철마면 청년회, 어르신 및 취약계층에 200만원 상당 성품 기탁

    철마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상준)은 지난 19일 철마면 청년회(회장 김병욱)에서 2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기탁은 지난 2월 24일 ‘제13회 철마면 정월대보름 달집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됨에 따라,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통해 개최에 도움을 주신 행사관계자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기탁한 물품은 쌀 20kg 20포와 두유 40박스로 이는 철마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경로당에 계시는 어르신과 복지취약계층에 전달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237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