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SG닷컴, 셀러 초청 '파트너스데이'…동반성장 프로그램 강화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15 10:55:24

    © SSG닷컴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SSG닷컴은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플랫폼 차별화를 위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동반 성장 방안을 발표했다.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압축해 소개했다.

    장보기 분야에서는 콘텐츠 중심의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로 쇼핑 경험을 제고하고,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도 늘릴 계획이다.

    패션·명품·뷰티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수 고객을 늘리고자 대형 프로모션, 멤버십 등 그룹사 연계도 확대한다.

    신성장동력으로는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와 '배송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이달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또 익일배송 '쓱1DAY배송' 상품(SKU)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리겠다는 목표다.

    오는 4분기에는 경기도 광주에 첨단물류센터도 열 계획이다.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을 갖춘 첨단물류센터를 열 예정이다.

    SSG닷컴은 광주 첨단물류센터를 통해 하루에 20만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SSG닷컴은 잠재력 있는 신규·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사를 선정해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돕는 것이 골자다. 리뷰 작성 시 적립금, 매출 목표 달성 축하금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지난 3월 도입한 '셀러성장 프로그램'도 단계별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구체적으로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플랫폼과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19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