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링과 워치를 모두 착용하면 뭐가 좋아지나?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02 14:37:56

    <이미지 출처: 안드로이드 센트럴>

    갤럭시링과 갤럭시워치는 동일한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장치다.

    얼핏 보면 갤럭시워치 사용자들은 갤럭시링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데, 실제 2개 제품을 모두 사용했을때 얻을 수 있는 이득은 무엇이 있을까?

    삼성전문 매체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3월 1일, 지금의 질문에 대해 "갤럭시워치와 갤럭시링은 잘 어울릴 수 있다"고 평했다.

    그의 이야기에 따르면 삼성은 두 제품이 서로의 시장을 잠식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두 제품이 서로 공생해 더 향상된 건강 추적 기능을 제공하길 바란다.

    일단 기본적인 기기의 성격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

    갤럭시워치는 다양한 센서들을 사용해 사용자의 건강 추적기능을 제공하며, 갤럭시링 또한 내장된 다양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추적 데이터를 수집해 기기에 전달한다.

    즉, 두 제품간의 성격은 일부 중복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삼성은 갤럭시워치와 갤럭시링의 건강데이터를 각각 취합해 결합함으로써 하나씩만 사용했을때보다 더 자세한 데이터를 추려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삼성전자 박홍 부사장 또한 MWC 2024 행사에서 갤럭시링과 워치를 모두 착용하면 수면 데이터를 더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음을 말했다고 전했다.

    물론 갤럭시링과 갤럭시워치를 반드시 둘 다 착용하라는 법은 없다.

    이미 갤럭시워치 같은 경우는 동급 최고의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고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두개를 동시에 착용하면 최고의 건강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게 사실인 만큼 동시 사용자들이 증가할 것이며, 하나씩 사용할 경우 사용자 기호 및 선택의 문제로 보여진다.

    갤럭시링의 경우 화면이 없으며 버튼 또한 없어 사용자가 기기 사용중 적극적으로 입력하는 행위 자체가 필요하지 않다.

    반대로 갤럭시워치는 화면을 통한 피트니스 추적 기능은 물론이고, SNS 및 메시지 읽기, 전화 받기,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부분을 직접 할 수 있는 강력한 스마트워치다.

    때문에 기기를 사용해 직접 다양한 확인 및 조작을 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갤럭시워치를, 패션 아이템 및 내가 필요한 건강 정보만 조용히 받고싶어 하는 사용자라면 갤럭시링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08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