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2-21 09:35:14
유비케어(대표 이상경)은 지난 8일 오픈한 웹 브라우저 기반 자사의 원외 처방 의약품 분석 솔루션인 ‘UBIST Pharmacy’로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데이터 공급 계약을 체결한 투자 가치 분석 기관들의 의약품 매출실적 분석을 통해 국내 상장된 제약·바이오 회사의 미래 가치는 물론 상장 예정인 회사의 성장 가치 분석까지 ‘UBIST Pharmacy’를 통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유비케어에 따르면 ‘UBIST Pharmacy’의 데이터 정확도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기준 99%에 해당하며 매출실적과 의약품 판매량은 각각 월 단위와 주 단위로 공개하고 있어 최적의 데이터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2월 국내에 선보인 ‘UBIST Analytics’를 함께 사용하면 매출실적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 및 의약품 고시, 학회 활동, 진행 중인 임상 정보, 특허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어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분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기존 제약사의 시장 분석,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에만 사용되던 ‘UBIST Pharmacy’ 솔루션과 ‘UIBST Analytics’ 솔루션이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의 가치를 분석하는데 적극 활용되는 기준 데이터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