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15일 개관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07 15:26:13

    © GS건설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GS건설은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서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오는 15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GS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동 일원에 선보이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8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로, 전 가구 전용면적84㎡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해당·기타지역), 2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11일부터 13일까지다.

    비규제지역인 수원시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 ·인천)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가점제 40%, 추첨제 60%이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다.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강남, 명동 등 서울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빠르다.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영통초, 영일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 내 10여개의 학교가 있고,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도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생활편의시설 역시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등이 있고,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운동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수원체육문화센터도 근처에 있다. 또 13만7062㎡ 규모의 영통중앙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으며, 영흥숲공원(50만1937㎡)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직주 근접 여건도 우수한데, 삼성전자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들이 모여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관공서가 주변에 있다.

    GS건설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1만여㎡의 조경면적을 확보하고, 엘리시안 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힐링가든, 리빙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다목적 운동시설, 필라테스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건식사우나, 카페&라운지,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평면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 로 설계했다. 천장고 높이를 전 가구 2.4m로 높여 채광과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수원 영통구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젊은 도시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영통구에서도 영통동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선호도는 높지만 아파트 20년이 넘은 노후단지가 많아 새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높다"며 "영통동에서 9년만에 분양하는 신축 아파트인 만큼 설계와 시공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90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