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2-07 11:28:48
GC지놈(대표 기창석)은 지난 2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된 바이오메디컬 분야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4(이하 메드랩)’에 참석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은 메드랩은 중동·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바이오 분야 전문 전시회이며, GC지놈은 2022년부터 단독 부스로 참석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GC지놈은 자사의 △G-NIPT(비침습적 산전 태아 염색체 이상 선별검사) △아이캔서치(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 다중암 조기 선별검사) △자체 개발 임상 유전체 분석 기술을 이용한 암 발병 관련 유전자 검사 등 다수 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한 번의 혈액 채혈로 6종의 주요 암 존재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캔서치 검사가 의료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어서, GC지놈은 기존의 검체 분석 서비스 제공을 넘어 사업모델을 다각도로 확장하고자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에 소재한 다수의 의료 파트너사와 협력·계약을 논의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한편, 유전체 분석 기업 GC지놈은 세계 16개국에 자사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인공지능 액체생검 기술에 사업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