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계속되는 갤럭시S24 유출, 이 '핵심정보' 마저 나왔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1-11 16:14:50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새 플래그십에 대한 정보 유출이 무섭다.

    어제는 갤럭시S24 시리즈 전모델의 스펙 자료가 유출된데 이어, 이번에는 핵심 정보들까지 유출돼 사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월 10일, 갤럭시S24 시리즈의 최고의 기능 중 일부 내용들이 유출됐다고 전했다.

    그의 이야기에 따르면 갤럭시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는 전작보다 베이퍼 챔버(증기 냉각장치) 크기가 각각 1.5배, 1.6배, 1.9배 더 커져 냉각성능이 더 우수해질 전망이다.

    냉각성능이 우수해지면 발열시 발생하는 스로틀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시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를 막을 수 있어 좋다.

    또한 갤럭시S24 시리즈는 전작보다 디스플레이의 터치 반응을 12% 향상시켰는데, 이는 콜 오브 듀티 같이 화면 터치 속도로 승패가 갈리는 게임에서 유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게이머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S24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도 전작보다 전반적으로 밝아지는데, 나이트 크로우, 레이싱 마스터 및 디아블로 이모탈 같은 스마트폰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지원해 더 높은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줄 전망이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경우 5배 줌에서 8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정보다.

    8K 동영상의 해상도는 약 3,300만 화소이고 S24 울트라의 5배 광학 망원줌 렌즈는 5,000만화소 센서를 사용하고 있어 이를 이용한 8K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갤럭시S24의 색상 옵션 중 4가지인 앰버 옐로우(Amber Yellow), 마블 그레이(Marble Grey), 코발트 바이올렛(Cobalt Violet) 및 오닉스 블랙(Onyx Black) 색상이 유출됐으며, S24 울트라의 경우 티타늄 옐로우(Titanium Yellow), 티타늄 그레이(Titanium Grey), 티타늄 바이올렛(Titanium Violet) 및 티타늄 블랙(Titanium Black) 등 4가지 색상을 제공하는 것이 확정됐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