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마트, "인기 신선세트 강화해 소비자 부담 낮출 것"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1-10 09:37:43

    © 이마트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이마트는 명절선물 인기 품목인 한우, 샤인머스캣, 건견과 대상으로 전년 설 대비 주력 세트 가격 인하와 가성비 세트 물량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낮췄다고 10일 밝혔다.

    신선 선물세트는 명절 선물세트 매출비중에서 약 30%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인기 품목 중심으로 가격·물량 등 상품기획에 집중했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설 선물세트 구매에 부담을 낮추고자 노력했다.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 세트의 경우 이마트는 올해 설 사전예약 판매가격을 지난해 설 사전예약 대비 최대 10% 가량 낮췄다.

    이마트는 지난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시세 안정화 시점에 설 세트를 사전기획 했다. 이마트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의 한우세트 작업량을 전년 설 대비 30% 가량 확대하며 규모의 경제를 달성해 제조원가를 추가로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한우 스테디셀러 상품인 '피코크 한우 혼합 1호 세트'는 지난 설 대비 약 9% 저렴한 가격에, '피코크 한우냉장 1호 세트'는 약 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설의 경우 지난 추석 물량 대비 약 2배 늘려 더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과일의 경우 최근 사과, 배, 곶감 등 시세가 오르며 해당 품목의 선물세트 가격까지 동반 상승한 가운데 이마트는 상대적으로 시세가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하여 과일 선물세트 판매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샤인머스캣 세트 중 수요가 높은 5만원 이하 물량은 전년 설 대비 50% 늘리고, 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일부 혼합세트의 경우 전년 설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

    이마트는 최근 명절 인기 선물세트로 자리 잡고 있는 견과 세트를 강화했다. 실제로 이마트 견과세트는 2023년 설 매출이 14.2% 증가한데 이어 2023년 추석에도 26.6%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1만원대 견과세트 및 기존 주력세트 가격 인하를 앞세워 견과세트의 인기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는 목표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신선 선물세트 인기 품목 중심으로 기존 주력 세트 가격 인하와 가성비 세트 물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부담을 낮추고자 했다"며 "이마트에서 품질 좋은 신선 선물세트를 알뜰하게 구매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67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