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KB국민은행과 '대출협력 업무협약' 체결


  • 권이민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12 16:00:53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베타뉴스=권이민수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2월 12일 협회 회관 2층 회의실에서 KB국민은행과 소비자 금융 편의성 증대를 위한 대출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시장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 부동산중개업계를 대표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함께 건전한 부동산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종합 금융서비스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국내 은행 최초 혁신서비스인 ‘비대면 KB Houstar론(하우스타론)’은 공인중개사가 주택자금대출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소개해주는 서비스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 거래의 원활한 진행과 부동산 중개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비대면으로 즉각적인 대출 진행을 선호하는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한 심플한 UX/UI 제공을 통해 고객접근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동산업무 공동발전 및 공동이익을 위한 상호협력 ▲비대면 부동산대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 ▲신규비즈니스 발굴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시너지 극대화 등 여러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협회는 회원 개업공인중개사를 통한 비대면 대출소개 서비스가 부동산 거래의 원활한 진행 및 소득 규모에 따른 은행의 전문적 금융상담, 다양한 대출상품 비교를 통해 중개사무소 이용 고객의 금융 서비스 질적 향상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장기적인 협력 방안도 추가 논의할 방침이다. 지난 2019년 12월 협회와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는 KB국민은행은 협회와 KB시세, 매물 등 콘텐츠 제휴를 통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협회 한방 플랫폼에 등록된 50만여 건의 매물을 KB부동산에 무료로 노출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공인중개사와 고객, 그리고 은행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상생모델을 구축하겠다”며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한방과 KB부동산이 부동산 플랫폼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권이민수 기자 (mins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45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