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2-06 14:50:04
군산시는 청년뜰(센터장 김연중) 창업센터가 오는 9일 청년뜰에서 「2023년 군산 청년뜰 창업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창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 지역창업가의 생산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팝업부스 10개소 설치·운영, ▲ 예비창업가 발굴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10개팀이 겨루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 창업가를 위한 마케팅, 세무상담, 사업계획서 작성 등 1:1 전문가 멘토링이 운영되며, 와인잔 마카 페인팅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팝업부스에 참여하는 10팀의 창업가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개 기업에게는 인플루언서 단독 홍보지원과 2024년 롯데몰 팝업스토어 행사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며,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채택된 아이디어(3개)는 24년 군산시 예비 라이콘 육성을 위한 지원 및 후속 관리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창업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홍보와 유통망 확대에 있어 이번 행사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차별화되고 경쟁력을 갖춘 예비 라이콘 기업들이 군산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서상권 기자 (akdltkdrnjs@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