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2-04 09:32:09
클라우드 기반 노코드 SaaS 플랫폼 '메이더'를 운영하는 히릿소프트가 투자사인 스파크랩의 추천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히릿소프트는 이번 선정으로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기술 연구, 사업 연계, 해외 마케팅 등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히릿소프트는 전문 코딩 기술과 지식이 없어도 10가지 내외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3분 안에 무료로 앱을 제작해 주는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를 개발 및 운영 중이다.
메이더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무료 모바일 앱 제작, 앱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푸시 발송, 원본 소스 코드 제공, 앱스토어 심사 등록 등 앱 제작부터 출시까지 전 과정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히릿소프트는 멀티 운영체제 환경의 소프트웨어 저작 솔루션, 클라우드 생성 배포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 로직 연동 자동화 등의 기능을 고도화 시켜 이용자 편의성 강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히릿소프트 정주현 대표는 "글로벌 노코드 SaaS 시장은 약 31조 원 규모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비전문가가 사용하기에는 기술적 장벽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서비스 고도화로 비전문가도 쉽고 빠르게 사용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빅테크 기업으로의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6월 설립된 히릿소프트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스파크랩 배치 프로그램 21기에 선정됐으며, 이후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