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오딘, 꾸준한 인기 누리며 구글플레이 매출 2위 기록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20 07:21:1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11월 3째주(2023년 11월 13일 ~ 2023년 11월 1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지난 10월 25일 '축복받은 절대자' 업데이트를 진행한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차지했다.

    기존 절대자 티르, 토르, 오딘이 일정 확률로 권능의 축복을 받아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등장하며, 축복을 받은 절대자들은 새로운 공격 기술이 추가돼 기존 절대자를 상대할 때와는 다른 전략성이 요구되는 것은 물론 일정 시간 내 처치 시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고레벨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정예 던전에 신규 단계 추가 및 지하 감옥 최하층 구역도 확장됐다.

    이와 함께 일부 기술의 밸런스 조절 및 거래소 구매에 안전장치 추가 등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사항을 선보였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3종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관우'는 방어형 영웅으로 아군에게 기절, 넉백 면역을 부여하며 전투불능 시 1회에 한해 불사 버프를 획득하는 패시브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치명타 공격 성공 시 자신이 받는 피해를 3회 무효화하는 보호막을 활용한 강력한 생존 능력이 특징이다.

    '조운'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최종 공격력과 최종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를 활용해 자신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 치명타 공격 시 피격된 적을 경직시켜 공격과 방어의 동시 수행이 가능하다.

    '소교'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며, 일반 공격과 치명타 공격에 이로운 효과 제거 능력을 부여하는 패시브스킬을 지니고 있다. 치명타 공격은 대상의 주변 범위를 수차례 공격하고 피격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명예의 전당' 시스템이 추가됐다. 서버별 선착순으로 최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3명의 이용자는 '명예의 전당'에 기록되며, 전용 프로필 테두리를 사용할 수 있다. '명예의 전당'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최고 스테이지 확장 시 초기화된다.

    이 밖에도 10영지 은둔자의 숲, 무한의 탑 600층까지 확장, 관우/조운/소교의 신규 코스튬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