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지스타 2023] 넷마블 출품작, 이색적인 세계관과 차별적인 전투 시스템이 특징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09 16:19:38

    넷마블이 11월 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지스타 2023 출품작 3종을 소개하는 미디어 프리뷰를 개최했다.

    넷마블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3에서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 Origin', 'RF 온라인 넥스트'을 출품한다.

    지스타 2023 넷마블관은 총 100부스로 170여대 시연대를 통해 3종 게임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오픈형 무대로 꾸며진 현장에서는 게임 대결, 경품 뽑기, 드로잉쇼, 성우 더빙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브컬쳐 기반의 수집형 RPG '데미스 리본'(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PC/모바일)은 매력적인 캐릭터, 탄탄한 시나리오, 보는 맛을 살린 전투 액션,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월드로 구성됐다.

    '그랜드크로스' IP를 기반한 '데미스 리본'은 세계의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커넥터와 초월자들의 여정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만든 것이 특징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신화, 역사, 소설, 오페라 속 인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서브 컬쳐 요소를 강조했다. 전투는 각 캐릭터들의 특징 살린 액션과 드래그 앤 드롭을 적용한 수동 타겟팅으로 전략성을 느낄 수 있다.

    넷마블에프앤씨 박헌준 PD는 "이번 지스타에서는 스토리 모드를 통해 주인공과 초월자들이 겪을 이야기의 시작을 공개했다. 데미스 리본의 핵심은 '캐릭터'다. 시연 빌드에서 총 14종의 캐릭터를 공개하며, 이 중 6종은 전투 체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모바일/PC/콘솔)은 일곱 개의 대죄 IP의 모든 세계관을 활용한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며,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사건에 따라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트리스탄이 되어 오픈월드 세계로 구현된 브리트니아 대륙을 뛰어다니고, 동굴에 떨어지거나 수영, 낚시를 하는 등 다양한 탐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퍼즐, 슈팅게임 같은 어드벤쳐 요소들로 스토리에 몰입감을 더했다.

    4명의 캐릭터가 한 팀이 돼 진행되는 전투는 영웅들과 무기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전투를 완성할 수 있고, 태그 포인트를 사용한 스킬과 필살기, 합기 등으로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 메카니즘이 특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구도형 PD는 "원작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했다. 새로운 이야기이지만, 원작자가 스토리 감수,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디자인 및 스킬까지 설정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RF 온라인 넥스트'(개발사 넷마블엔투, PC/모바일)는 원작 'RF 온라인' 세계관과 연대기를 계승하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력 간의 전쟁이 핵심인 SF MMORPG다.

    원작에서 약 100년 후 이야기로, 아크레시아, 벨라토, 코라로 상징되는 3개 국가의 대립 요소를 반영하고, 원작 팬들이 반가워 할 인물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총 6종의 바이오슈트를 제공하고, 슈트 전환을 통해 다양한 전투를 체감할 수 있다. '신기'라고 불리는 거대 로봇을 이용해 차별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고, 노바스 행성을 자유롭게 비행하며 탐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넷마블엔투 홍광민PD는 "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대규모 전쟁 '크래그 광산전쟁'은 삼국 대립하는 부분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광산을 점령하면 보상과 함께 국가 랭킹이 상승하며, 명예를 상징하는 국가 칭호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14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