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AWS, AWS 다이렉트 커넥트 로케이션으로 디지털 리얼티의 서울 캠퍼스 선정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07 18:47:48

    디지털 리얼티(Digital Realty)는 고객들이 단일 교차 연결을 통해 AWS(Amazon Web Services)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서울에 위치한 디지털 리얼티의 ICN10 데이터센터에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ct) 온램프(On-Ramp)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리얼티의 서울 고객들은 자사의 프라이빗 인프라를 AWS 아태지역(서울)에 연결하여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AWS에 대한 저지연 및 고성능의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은 새롭게 성장하는 데이터센터 허브로서 그 중요성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국내 데이터 교환 규모와 관련 데이터센터 서비스 수요가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기술 채택을 선도하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 중 하나인 한국은 새로운 차원의 혁신과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변환점에서 기술 주도의 데이터 기반 사회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IDC는 한국의 AI(Artificial Intelligence) 솔루션 지출 규모 또한 2026년 29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높은 처리량과 일관성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연결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 트래픽을 격리하여 신뢰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디지털 리얼티의 금융 서비스, 전자상거래, 의료 및 제조분야의 다양한 고객들은 저지연, 고대역폭의 상호접속 기능을 통해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안전하게 연결하여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 서울 상암 DMC에 위치한 디지털 리얼티 ICN10 데이터센터 전경©디지털 리얼티

    최근 발표된 애슈번에 이어 서울이 온램프로 추가되면서, 플랫폼디지털은 현재 암스테르담과 애슈번, 애틀랜타, 케이프타운, 코펜하겐, 더블린, 프랑크푸르트, 요하네스버그, 런던, 마드리드, 마르세유, 파리, 시애틀, 서울, 스톡홀름, 비엔나, 취리히 등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 클라우드 온램프를 호스팅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각 지역에서 직접 상호접속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30여 곳에 위치한 디지털 리얼티 캠퍼스에서 디지털 리얼티의 독보적인 상호 연결 솔루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서비스패브릭(ServiceFabric)을 통해 모든 지역의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12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