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25 07:08:33
배틀로얄 장르에서 흔히 발생하는 특정 지역에 '전투 몰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게임 내 등장하는 금지 구역 수를 2~3일차에는 줄이고 5일차에 늘려 이용자들이 한 곳에 몰리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마지막 지역의 임시 안전지대 간 거리 조정 및 각 팀의 정보 노출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특성 시스템'에도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시즌2의 캐릭터들은 활용 가능한 특성 수가 증가되어 각자 맡은 포지션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특성을 찾아가는 재미를 극대화한다.
이외에도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밸런스 업데이트, 타 지역 이용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주는 자동 번역 기술, 탈출 시스템 개편, 신규 아이템 스킬, '핑'을 오브젝트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 개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용자들이 더욱 공정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팀 매칭 시스템'도 개편된다.
3인 팀을 사전에 구성할 때 매칭 분리 과정을 고도화해 보다 동등한 조건의 팀을 만날 수 있도록 개선되고, '미스릴' 티어(상위 700위)의 이용자부터는 사전 팀 구성이 금지되어 이용자들이 동등한 실력과 조건을 가진 상대를 만나도록 유도한다.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높이고 게임 내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특정 미션 달성 시 보상과 함께 캐릭터 전용 스토리를 설명하는 '루미아 파일(가칭)' 콘텐츠도 계획 중이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이터널 리턴' 내 각종 캐릭터의 설정 및 뒷이야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에 홈페이지에서만 참여할 수 있었던 웹 프로모션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도 바로 참여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연구 중이며, 해당 시스템은 시즌3 이후 도입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