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살까 말까? 일상생활에서 갤럭시탭S9 FE가 좋은 5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14 14:18:27

    <갤럭시탭S9 FE /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고성능 보급형 태블릿인 갤럭시탭S9 FE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물론 가성비를 높이느라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탭S9의 120Hz OLED 디스플레이와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 CPU를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갤럭시탭S9 FE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성능에 꽤 만족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0월 12일, 대부분 사람들이 일상에서 갤럭시탭S9 FE를 사용할때 좋아할만한 이유 5가지를 꼽아보았다.

    1.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대형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S9 FE는 QHD+ 해상도, 높은 밝기, 그리고 90Hz 화면 재생률을 지원하는 10.9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갤럭시탭S9 FE 플러스는 화면크기가 이보다 큰 12.4인치를 사용한다.

    FE 버전은 OLED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고주사율 패널 덕분에 동영상 시청이나 웹 브라우징 및 일상적인 경험을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해 몰입감을 높여준다.

    비전 부스터 덕분에 최고 밝기가 720니트를 지원할 수 있어 밝은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은 일반적으로 태블릿에 좋은 스피커를 제공하는데, 이번 갤럭시탭S9 FE 버전 또한 삼성의 오디오 전문 자회사 AKG에서 사운드 튜닝을 지원해 듣기 좋은 소래를 내준다.

    2. 기본 내장 S펜
    스타일러스를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애플 아이패드와 달리, 탭S9 FE 및 탭S9 FE 플러스는 S펜 스타일러스가 기본 제공돼 글 쓰기와 그림 그리기에 유용하며 학생과 예술가에게 적합하다.

    또한 모든 삼성 태블릿에는 삼성 노트가 기본 설치돼 있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 좋다.

    3. 삼성 엑시노스1380 CPU
    갤럭시탭S9 FE는 삼성에서 제작한 엑시노스1380 CPU가 기본 내장돼 있는데, 이 프로세서는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탭S9에 사용된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만큼 빠르지 않지만 대부분 일상적인 작업에는 여전히 상당히 빠릿빠릿한 모습을 보여준다.

    엑시노스1380은 고성능 Cortex-A78 코어 4개와 전력 효율이 높은 Cortex-A55 코어 4개를 갖춘 5nm 공정으로 제작한 칩셋이다.

    웹 브라우징, 다양한 작업을 하는 멀티태스킹, 심지어 일부 게임에도 적합하며, 콜 오브 듀티: 모바일 같은 고사양 게임도 적절한 프레임을 보여줘 만족스러운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4. 데스크톱 같은 삼성 덱스(DeX)
    갤럭시탭S9 FE는 노트북이나 PC 같은 느낌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자체 덱스 모드를 지원한다.
    다만, 갤럭시탭S9 FE의 화면에서만 덱스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을뿐 외부 모니터에 연결해 덱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점은 아쉽다.

    5. 장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및 고속 충전
    탭S9 FE는 8,000mAh 배터리가, 탭S9 FE 플러스는 10,090mAh 배터리가 기본 내장됐다.

    이는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이며, 전력 효율이 뛰어난 엑시노스1380 프로세서가 확실히 도움이 된다.

    대용량 배터리인 만큼 충전시간이 오래 걸릴까봐 걱정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게 충전돼 만족스럽다.

    *살까 말까?
    450달러로 저렴한 갤럭시탭S9 FE(탭S9 FE 플러스는 600달러)는 크고 밝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며 S펜과 자체 DeX 기능을 기본 지원하는 태블릿이다.

    뛰어난 내장 스피커와 꽤 빠른 CPU를 내장해 인터넷 검색과 게임 등 대부분의 작업에서 빠릿빠릿한 모습을 보여주며, 삼성의 원UI 사용자경험은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함에 있어 부족함 없이 편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앞으로 4년 동안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도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스럽다.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해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으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빠르게 충전 가능하다.

    갤럭시탭S9 FE 및 FE 플러스는 주로 동영상 시청을 위한 태블릿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