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넘치는 세련미와 강력함,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9-28 12:46:40

    개인적으로 일렉트로룩스의 무선 청소기를 선호한다. 무선청소기는 핸들링이 가볍고 먼지만 잘 흡입하면 되는데 기본적인 목적에서 일렉트로룩스가 충실하다.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를 4년 넘게 쓰고 있지만 잔고장 없이 잘 쓰고 있다.

    ▲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

    이러한 일렉트로룩스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신제품 ‘얼티밋홈 700 라이트(모델명 EFP71523)’를 출시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중 상위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무선 청소기를 찾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새로운 ‘얼티밋홈 700 라이트’를 살펴보자.

    ■ 가볍고 멋스럽다

    새로운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는 라이트라는 이름처럼 무게는 약 1.9kg으로 가볍다. 1.9kg의 무게는 파워프로 롤러를 장착한 상태의 무게로, 일렉트로룩스가 선보인 무선 청소기 중에서도 가장 가볍다.

    ▲ 작고 가벼운 메인 롤러 

    메인롤러인 ‘LED 파워프로 롤러’는 기존보다 35%나 작아졌다. 작아진 크기 덕분에 좁은 공간의 먼지도 잘 흡입한다. 크기가 현저히 작아졌기 때문에 청소기 자체의 무게도 줄었다. 덕분에 주행도 훨씬 편해졌다.

    ▲ 롤러의 LED로 먼지를 잘 볼 수 있다

    LED 파워프로 롤러와 물걸레 노즐의 LED 조명은 확실히 만족스럽다. 청소를 시작하면서 먼지를 잘 보기위해 환하게 불을 켜지 않아도 된다. LED 조명으로 먼지나 이물질이 잘 보여 어두운 곳에서도 청소가 가능하다. 조명을 켜놓아도 보기 어려운 구석의 먼지까지 LED로 잘 볼 수 있다. LED를 통해 환한 조명도 필요 없고 구석구석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LED 파워프로 롤러와 물걸레 노즐은 도구 없이 손으로 브러시를 분리할 수 있다. 브러시는 모두 물세척은 불가하며 마른 수건 등으로 청소해야 한다.

    청소 액세서리는 총 5가지가 포함된다. 바닥 청소를 위한 메인 제품인 ‘LED 파워프로 롤러’와 침대 청소를 위한 ‘베드프로파워 UV+ 노즐’,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LED 파워프로 물걸레 노즐’, 틈새 먼지를 위한 ‘틈새 노즐’, 표면 먼지를 쓸어내며 청소하는 ‘사선 브러시’가 있다. 틈새 노즐이나 사선 브러시는 작은 크기로 차량용 핸디 청소기로 사용하기에 좋다.

    ▲ 릴리즈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 본체만 분리된다

    전용 거치대가 포함되며 여기에 세워놓고 충전하면 된다. 거치대의 독특한 점은 바로 릴리즈 버튼이다. 이것을 누르고 청소기를 뽑으면 딱 청소기 본체만 분리된다. 덕분에 다른 작은 액세서리를 결합하기 좋고, 먼지통을 비울 때에도 편리하다.

    ■ 사용하기 쉽고 조용하다

    ‘오토’ 모드로 사용법이 상당히 쉽다. 버튼은 딱 두 개인데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즉시 오토 모드로 청소를 시작한다. 오토 모드는 표면 상태와 공기 흐름에 맞춰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한다. 왼쪽 버튼은 흡입력을 3단계로 조절하는 버튼이다.

    내구성을 더욱 높인 BLDC 모터를 사용해 95W의 흡입력을 갖췄다. 내부에는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한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걸러낸다. 강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잘 흡입하면서도 정숙하다. 늦은 저녁 시간에는 오토 모드로는 소리가 살짝 크고 1단계 세기로 청소하면 조용하다. 덕분에 늦은 시간 짧게 청소기를 돌리는데 부담이 없다.

    ■ 올려놓으면 충전...착탈식 배터리 지원

    청소를 시작하면 3개의 LED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한다. 실시간으로 잔량을 보면서 청소를 할 수 있다. 핸드 유닛을 사용해 1단계 세기로 청소했을 때 최대 50분 사용이 가능하다.

    ▲ 거치대에 세워두면 차지하는 공간도 적다©일렉트로룩스

    충전은 거치대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한다. 거치대 없이 청소기와 충전기를 직접 연결할 수는 없다. 충전을 하면 실제 배터리 실제 잔량이 뜨고, 충전을 마치면 LED가 꺼진다.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청소기 하단에 결합해서 쓴다. 소모품인 배터리는 오래 사용해 성능이 저하되었을 때 간단히 하나 더 구입해 교체하면 된다.

    ■ 먼지통 비우기

    ▲ 스위치를 꾹 누르면 먼지통이 분리된다

    버튼을 꾹 누르면 딸깍 소리와 함께 먼지통이 쉽게 분리된다. 내부 필터는 손으로 들어올리면 빠진다. 먼지를 비우는 데는 두 번의 터치면 가능하다. 한 번의 터치로 먼지통을 열고 손으로 들어올리면 바로 먼지들이 보인다. 쓰레기통에 먼지를 털어내면 된다. 먼지통을 결합할 때도 딸깍 소리가 나야한다.

    ■ 더 깨끗한 침대를 위해

    ▲ 베드프로파워 UV+ 노즐을 사용하면 상당한 먼지가 침대에서 나온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침대 청소다. 침대 위 먼지를 제거하는 ‘베드프로파워 UV+ 노즐’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이전에도 일렉트로룩스의 침대 노즐을 즐겨 사용했는데 그것과는 비교도 하지 못할 정도로 흡입력이 강해졌다. 매트리스 시트가 노즐에 빨려들어가 청소를 자주 멈춰야 할 정도로 흡입력이 강하다. 덕분에 아주 작은 먼지 입자 등 침대 먼지가 쌓이는게 확연히 보일 정도다.

    ■ 물걸레 청소

    ▲ 물걸레 청소를 위한 LED 파워프로 물걸레 노즐를 장착했다

    물걸레 청소도 가능하다. 제품에 포함된 ‘LED 파워프로 물걸레 노즐’을 장착하면 된다. 물기가 있는 패드를 부착해 사용하면 된다. 청소기는 자동으로 물걸레 노즐을 인식한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청소기는 물걸레 패드를 돌리기만 하면 되기에 조용하다. 단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공급해주는 기능은 없다. 물걸레 패드는 총 4매가 기본 제공된다.

    ▲ 물걸레 패드는 간단히 부착해서 쓴다

    물걸레 패드는 손세탁은 물론 세탁기에 넣어서 세척해도 된다. 더욱 간편하게 물걸레 패드를 세척하고 싶다면 별도 제품인 일렉스토룩스 ‘파워프로 클리닝 스테이션(EPPCS1)’을 사용하면 된다. 자동으로 물걸레 패드를 세척하고 탈수까지 한다. 별도 판매하며 일렉트로룩스 스마트 스토어에서 청소기와 함께 구입하면 9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 관리

    먼지통을 분리하면 내부에 다양한 필터가 있는데 먼지통과 함께 모두 물세척이 가능하다. 잔먼지로 더러워졌다면 언제든 물로 씻으면 된다. 교체용 필터는 총 2가지인데 청소기 내부에 원형 필터, 먼지통에 E12 필터가 있다. 원형 필터는 6개월, E12 필터는 1년마다 교체를 권장한다.

    ▲ 얼티밋홈 900 무선청소기 필터 퍼포먼스 킷트©일렉트로룩스

    필터는 일렉트로룩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센스있게도 원형 필터는 2개, E12 필터는 1개 패키지로 만들어 판다. 사용자는 1년에 하나씩 패키지를 구입하면 된다. 가격은 4만9,900원이다.

    높은 완성도가 주는 만족감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는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가볍기까지 하다. 가벼운 핸들링에 만족스러운 흡입력, 물걸레 청소까지 일렉트로룩스 최신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의 성능을 즐길 수 있다. 버튼 하나면 청소를 할 수 있고 먼지통을 비우는 것도 간단하다.

    ▲ ©일렉트로룩스

    20~30만 원대의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는 입문형으로 좋고 이번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700 라이트는 무선 청소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프리미엄 제품을 써보고 싶은 이들에게 어울린다.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700 라이트의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70만 원대다. 1년간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하며, 전국 91개의 AS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