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출시일 초읽기? 갤럭시탭S9 FE 및 플러스 최종 이미지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9-23 15:38:52

    <갤럭시탭S9 FE 및 플러스 마케팅 이미지 /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차기 가성비 태블릿으로 알려진 갤럭시탭S9 FE와 갤럭시탭S9 FE 플러스의 정보들이 유출된지도 몇달이 지났다.

    이 새 태블릿들은 맏형격인 갤럭시S9 시리즈를 뒷받침해 전세계 시장에서 삼성의 영향력을 넓히는데 큰 몫을 할 전망인데, 이번에는 탭S9 시리즈의 공식 마케팅 이미지가 유출돼 사용자들의 관심이 모인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의 소개에 따르면 이번 유출된 갤럭시탭S9 FE와 갤럭시탭S9 FE 플러스의 이미지는 출시를 앞둔 제품에 준비되는 마케팅 이미지로 여기서 더 이상 제품의 디자인 변경은 이뤄지지 않는다.

    모습은 우리가 기존에 잘 알고있던 삼성 태블릿들과 큰 차이는 없다.

    일반적인 삼성 태블릿 디자인에 적당한 크기의 베젤, 그리고 측면에 자석식으로 붙어있는 S펜 모습을 통해 가격을 낮춘 탭S9 FE 버전이지만 S펜을 문제없지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알려진바에 따르면 갤럭시탭S9 FE는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갤럭시탭S9 FE 플러스는 더 큰 12.4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전망이다.

    두 제품 모두 갤럭시A54 5G 스마트폰에서 사용됐던 삼성 엑시노스1380 옥타 코어 CPU가 내장된다.

    때문에 갤럭시탭S9 FE 버전은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 CPU를 내장한 갤럭시탭S9 시리즈 보다는 성능이 다소 떨어질 전망이다.

    갤럭시탭S9 FE는 기본적으로 8GB 램과 256GB 저장공간 버전을, 그 상위로는 최대 12GB 램과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더 저렴한 내부 부품을 사용해 비용 절감을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외형은 탭S9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금속 재질의 케이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의 경우 갤럭시탭S9 FE와 갤럭시탭S9 FE 플러스는 와이파이 버전이 각각 529유로와 699유로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5G 버전은 100유로가 각각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삼성은 갤럭시탭S9 FE 출시에 맞춰 갤럭시S23 FE와 갤럭시버즈 FE를 같이 발표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FE 브랜드' 융단폭격의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것으로 보여진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