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9-09 14:43:09
구글이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제공될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는데, 한눈에 보기 위젯, 구글 월렛 앱 및 기타 몇 가지 기능들이 대표적이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기술들은 대부분 삼성 원UI 사용자경험에 녹여져 반영되는게 일반적인만큼,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이번 차기 구글의 신기술을 통해 삼성 갤럭시폰에 새로 추가되는 5가지 기술들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의 갤럭시폰에는 한눈에 보기 위젯을 시작으로 구글 검색 위젯에 날씨 알림, 여행 업데이트(여행 시간 및 추천), 이벤트 알림 등 관련 정보가 표시될 전망이다.
구글 월렛 앱에서 스크린샷과 PDF에서 탑승권과 QR 코드를 가져올 수 있게 되어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거나 체육관에 입장하는 동안에도 쉽게 접속 가능한 장점이 있다.
여행 중 사무실 회의에 더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이제 갤럭시폰이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 인포테인먼트 기기에 연결돼 있으면 시스코 웹엑스 및 줌 같은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회의를 검색하거나 곧바로 회의에 참여 가능하다.
회의에 참석하는 동안 필요할 때 마이크를 음소거하고 통화를 종료할 수도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루틴에서는 곧 핏빗(Fitbit) 또는 구글 피트니스의 수면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수면 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시력 사용자들은 곧 출시될 이미지 Q&A 기능을 이용해 시각적 콘텐츠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인공지능 AI를 사용해 이미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해당 이미지에 대해 타이핑이나 음성으로 더 세부적인 질문을 할 수도 있으며 현재 11개 언어를 지원하지만 곧 지원 언어가 34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중에는 중국어와 일본어, 그리고 한국어도 포함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