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뷰소닉 비즈니스 프로젝터 'V37W', 차세대 LED로 밝기 높이고 소비전력 낮췄다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9-06 14:23:22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물론 비즈니스 프로젝터까지 LED 광원으로 세대교체를 맞고 있다. LED 프로젝터는 램프프리 프로젝터로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밝기 지속력이 좋고 램프 프로젝터보다 전력을 적게 사용해 다수의 프로젝터를 사용하거나 오래 쓰는 학교나 기업에서 유지비용을 절약하기에도 적절하다.

    이전 LED 광원은 밝기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비즈니스 시장에서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밝기를 대폭 높인 3세대 LED 광원이 나오면서 비즈니스 빔프로젝터도 LED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 뷰소닉 V37W©뷰소닉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LED 광원을 사용한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적극적으로 밀고 있다. 뷰소닉코리아 프로젝터 관계자는 "높은 밝기에 낮은 전력소비, 여기에 낮은 가격의 가성비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찾는다면 ‘V37W’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뷰소닉 V37W는 밝기가 무려 4,500 루멘이다. 광원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3세대 LED 광원으로 기존 램프 프로젝터를 뛰어넘는 밝기를 구현한다. 최대 200인치 화면을 구현하며, 대형 화면에 어울리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높은 밝기 덕분에 조명이나 채광이 들어오는 환경에서도 원본에 가까운 화질을 볼 수 있다.

    뷰소닉 V37W는 단초점 렌즈를 탑재해 92cm의 여유거리에서 87인치, 110cm에서는 100인치의 화면을 만들어낸다. 덕분에 학원이나 좁은 회의실에서도 충분한 대형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스크린과 빔프로젝터를 가까이 붙이기 때문에 프로젝터 빛에 의한 눈부심이나 발표자에 의한 화면가림 등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 뷰소닉 V37W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360도 전방향 설치로 일반적인 정면 투사는 물론 수직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자유로운 투사가 가능해, 비즈니스/교육용뿐만이 아닌 박물관, 전시관, 미술관 같은 곳도 설치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수의 프로젝터를 운용하는 기업이나 교실 환경에 맞춰 LAN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기업의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3만 시간의 광원 수명으로 하루 4시간 사용했을 때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냉각 설계를 통해 2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IP5X의 방진 성능을 지녀 먼지에 강해 기본적인 내구성을 높였다. 잔고장으로 인한 비용 손실을 막는 성능을 지녔다.

    뷰소닉코리아 프로젝터 관계자는 "뷰소닉 V37W는 8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고광량 빔프로젝터로 기업에게 매력적인 가성비 빔프로젝터"라고 밝혔다.

    뷰소닉은 이번 V37W의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모든 구매자에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볼 수 있는 4K OTT 동글 'Y-CAST2'를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뷰소닉 빔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388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