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8-21 11:20:37
카카오스타일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브랜드 쇼케이스 코너를 통해 약 1년 간 최대 21배의 브랜드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지그재그는 지난해 10월부터 브랜드 단독 기획전 코너인 '브랜드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 할인 혜택을 강조하는 일반 기획전과 달리 각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한 스토리텔링형 기획전이다. 단독 선론칭 등 지그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한 발 빠르게 선보이고,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해 자체 제작한 룩북과 영상 등 고퀄리티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8월까지 15회의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를 소개했다. 쇼케이스 기간 브랜드 상품 거래액은 쇼케이스 직전 주 대비 평균 11배(1085%) 늘었다. 쇼케이스가 브랜드 거래액 성장을 크게 견인한 것. 쇼케이스 페이지뷰(PV)도 브랜드별 최대 16만회에 달했다.
지그재그는 패션, 뷰티, 라이프 각 카테고리마다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브랜드 위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시야쥬, 룩캐스트, 클리오, 로지텍 등 2030 여성 취향에 맞는 셀렉션과 각 브랜드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쇼케이스 코너,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쇼케이스는 단순히 할인 혜택을 보여주는 기획전을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에 공감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모든 브랜드가 지그재그에서 팬덤을 형성하고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