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온라인 순위] 검은사막, 매구 각성 및 이무기 공개와 함께 상승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11 10:32:40

    주간 온라인 순위는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7월 1째주(2023년 7월 3일 ~ 2023년 7월 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7월 1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2천 39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2.7% 증가, 전월 대비 13.7% 증가, 전년 대비 10.2% 증가한 수치이다. PC방 주간 가동률은 평일 평균 15.5%, 주말 평균 25.3%로 주간 평균 18.3%를 기록했다.

    지난 주에 이어 'FIFA온라인 4'의 사용시간이 증가했다. 'FIFA온라인 4'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1.6% 증가했고 주간 점유율은 2.48%p 상승한 15.87%를 기록했다. 이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의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4위에 랭크된 발로란트는 전주 대비 13%의 사용시간이 증가했으며, '서든어택'은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소폭 감소했지만 지난 주 내주었던 5위 자리를 다시 찾아오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24위에 랭크된 '나이트워커'는 신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시작한 PC방 여름 프로모션 효과가 나타나며,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5.5% 증가했다.

    PC방 SPECIAL SUPPORT 시즌을 시작한 '마비노기'도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34.7% 증가하며 9계단 상승한 25위를 기록했다. '마비노기'는 7월 13일 신규 업데이트 PROCEED UPDATE를 앞두고 있는 만큼 상승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검은사막 페스타'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한 '검은사막'이 PC방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09.6% 증가해 8계단 상승한 14위에 랭크됐다. '검은사막'의 PC방 접속은 오는 7월 23일까지 매 주말마다 진행될 예정으로 점유율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검은사막'은 7월 5일 매구 각성 및 우두머리 이무기를 업데이트, 환상마 지급 등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의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클래스로, 여우신을 받아들인 선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는 여우 꼬리를 상징하는 6개의 털 장식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다. '이무기'는 공격의 주도권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해 달, 땅 속성 중 땅 속성과 상성을 이루며, 토벌을 위해서는 '어둑시니전' 지식이 있어야 하고, '이무기전 설화'로 몰입도 높은 컷 신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약속한 '환상마'도 모험가 모두에게 지급한다. 도전과제를 통해 얻은 브이피코의 뿔피리와 브이피코의 장난감 목마를 함께 사용해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을 얻을 수 있으며, 목마 아이템 사용 시 둠, 디네, 아두아나트 중 환상마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환상마를 보유한 모험가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로 선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52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