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7-08 14:14:04
현재 스마트 기기하면 스마트워치나 이어버즈 말고는 딱히 떠오르는것은 없다.
하지만, 삼성이 새로운 상표를 출원하는 과정에서 신박한 스마트기기들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전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매체는 삼성이 영국 특허청(UKIPO)을 통해 3개의 새로운 상표를 확보했는데, 그 이름을 보면 '삼성 서클', '삼성 인덱스', '삼성 인사이트'라고 전했다.
또한 이 3가지 상표는 '웨어러블 컴퓨터, 스마트 반지, 스마트워치, 스마트폰'을 포함하는 동일한 '니스 분류 9' 라고 전했다.
삼성 서클, 삼성 인덱스, 삼성 인사이트는 어떤 스마트기기를 위한 상표권일까?
현재 유추하기론 스마트 반지, 스마트 팔찌, 심지어 VR 컨트롤러와 스마트 안경과 같은 스마트 기기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서클은 원형을 표현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반지나 팔찌, 인덱스와 인사이트는 정보 검색을 표현하는 단어인 만큼 얼마전 애플이 선보인 비전 프로 같은 증강현실 헤드셋일수도 있다.
물론 상표권 하나 가지고 삼성의 생각을 정확히 알기엔 무리가 있다. 현재 주어진 정보도 너무 모호해 애초에 진짜 이런 기기들이 있는지조차 알 수 없다.
하지만 기존에도 삼성은 갤럭시 링 및 갤럭시 글래스의 상표 및 특허를 출원해 스마트 반지 및 스마트 안경같은 기기들을 만들고있다는 의구심을 증폭시켰다.
또한 최근에는 삼성이 새로운 XR(혼합 현실) 헤드셋을 개발 중이라는 점을 감안했을때 XR 헤드셋 사용자 주변의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객체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새로운 기기를 만들고 있다는 예상도 충분히 해볼수 있어 사용자들의 관심을 키우는 중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