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스마트폰을 스트림덱으로, 엘가토 ‘스트림덱 모바일’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30 13:28:45

    ▲ 엘가토 스트림덱 모바일©엘가토

    엘가토가 스트림덱(Stream Deck)의 디지털 버전 스트림덱 모바일(Straem Deck Mobile, 트림덱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기종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에 스트림덱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이 효율적인 휴대용 인터페이스 기기로 탈바꿈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에서 6개의 컨트롤 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즐겨찾는 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커스터마이징 설정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추가되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무료 이용자들에게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유료화(Freemium)를 적용해, 전 세계 수백만 고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스트림덱의 6개의 키와 제약 없는 기능, 그리고 인기 앱을 위한 수백 개의 플러그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 구독 또는 평생 소장권 구매 사용자들은 커스텀 레이아웃, 배경 및 엘가토 스트림덱 XL의 2배에 해당하는 최대 64개의 컨트롤 키와 같은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iPadOS를 기본으로 지원하여 아이패드 기기의 큰 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에서 멀티태스킹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좋아하는 앱이나 웹사이트와 함께 스트림덱 모바일을 이용하거나, 2 개의 스트림덱 모바일 키패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한 번에 최대 128개의 키를 활용할 수 있다(프로 구독 필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가장 강화되었다. 사용자들은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키패드 회전을 제어하고, 엘가토 마켓플레이스에서 커뮤니티 플러그인과 프로필을 탐색할 수 있다. ‘스트림덱 모바일 프로’를 통해 키패드의 숫자와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경화면 등 앱의 외관을 개인이 가진 사진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스트림덱 모바일’은 현재 iOS 및 iPadOS 기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료 구독 플랜은 월간 구독(월 $2.99), 연간 구독($24.99) 및 일회성 평생 소장가능($49.99)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32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