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어디서나 고화질 영화를, 엑스지미 미니빔 프로젝터 '모고2 프로'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30 13:23:44

    글로벌 빔프로젝터 브랜드 엑스지미(XGIMI)의 국내 수입원 씨에스티월드가 신제품 미니빔 프로젝터 '모고2 프로(MoGo2 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MoGo2 Pro©씨에스티월드

    신제품 '모고2 프로'는 기존 모고 프로+의 후속작이다. 1.1kg의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면서 화면 밝기, 화면 크기, 안드로이드 버전, 스피커까지 전체적인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밝기는 400 ISO 루멘에 D65 색온도 표준, DCI P3 90% 컬러 표현이 가능해 밝기부터 색재현력까지 높였다. 해상도는 FHD(1080p)에 최대 200인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TV 11 운영체제를 지원해 유튜브, 넷플릭스, HBO 등을 포함한 5천 개 이상의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덕분에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어디서나 OTT 앱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크롬캐스트 빌트인,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지원한다. 작은 크기에도 HDMI, USA-A, 3.5mm 오디오 단자를 채택했다. USB-C 단자는 전원 입력용으로 쓰인다.

    엑스지미의 지능형 화면 적응 기술(ISA 2.0)로 더욱 스마트해졌다. 자동 키스톤 보정과 자동 초점, 사람을 감지하면 바로 화면을 끄는 '지능형 눈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AI 감지 기능으로 자동으로 화면을 맞추며, 화면에 장애물이 있다면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화면을 조정하는 '장애물 자동 회피 기능'을 선보인다.

    스피커의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작은 크기에도 두 개의 스피커를 내장했으며, 기존 3W 출력에서 모고2 프로는 각 8W 스피커를 채택했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스피커를 추가하거나 무선 이어폰을 연결할 수도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USB-C 타입 어댑터와 블루투스 리모컨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 ©씨에스티월드

    엑스지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에 3가지 사은품을 증정한다. 모고2 프로를 휴대할 수 있는 '전용 가방'과 빔프로젝터 '리모컨 케이스', 프로젝터를 거치하고 원하는 앵글을 만들 수 있는 '멀티스탠드'를 모두에게 증정한다. 멀티스탠드는 120도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앵글을 만들 수 있고 천장 투사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토구매 후기를 남기면 PD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선착순 한정).

    씨에스티월드 관계자는 "작고 가벼운 신제품 '모고2 프로'는 휴대가 편해 캠핑용 미니빔 프로젝터로 적극 추천한다"며, "22만 원 상당의 3가지 사은품을 구매자에게 모두 드리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모고2 프로'는 현재 엑스지미 공식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