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블랙클로버 모바일, 인기 순위 정상 차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29 07:38:56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5월 4째주(2023년 5월 22일 ~ 2023년 5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빅게임스튜디오의 신작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5월 25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애니메이션 블랙클로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RPG로, 주인공 아스타와 유노가 마법세계의 정점인 마법제로 나아가는 이야기와 3D 카툰 렌더링 기법으로 구현한 40여 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투에서는 다양한 개성과 스킬효과를 가진 캐릭터들로 전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합격기와 필살기 등 연출로 몰입도를 높였다.

    애정도 시스템을 통해 모든 캐릭터를 태생 등급과 상관없이 최고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것도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특징 중 하나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신규 클래스 '전사'는 전투 특성을 강화해 빠른 공격 속도와 높은 생존 능력을 가졌다. 원거리 대상에게 도끼를 던져 홀드 및 출혈 효과를 부여하는 '토마호크', 원거리 대상의 이동, 귀환을 제어하는 '데스페라도', 시전자 주변의 모든 적대 대상을 일정 시간 동안 귀환 및 텔레포트 불가 상태로 만드는 '타이탄 필드'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신규 영지 '물의 도시 하이네'도 추가됐다. 하이네 마을과 성, 휩쓸린 터전, 잊혀진 선착장, 하이네 늪지대, 로서스 섬, 버려진 시간의 땅, 에바 왕국 던전 등 새로운 지역을 즐길 수 있으며, 각 지역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높은 가치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5월 24일 오후 6시에 신규 월드 '린드비오르'도 오픈됐으며, 이용자에게 영웅 스펠 1종을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린드비오르에서 일부 제한된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출석체크 14Days TJ's Prestige'에 참여해 5개의 'TJ's Coupon'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3개의 '장비 복구 쿠폰'은 '장신구, 방어구, 무기' 등 원하는 장비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78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