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4-11 10:56:21
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됐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집중 육성하는 지원 사업이다. 지원기업이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R&D 자금, 투자,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마이페어는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최종 선정되어 향후 2년간 총 5억 원의 개발 및 연구 자금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해외박람회 참가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 구축 및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는 "팁스는 최종 선정은 마이페어의 기술력과 사업성, 혁신성, 성장 가능성, 글로벌 지향성 등을 인정받은 것이다. 수출기업의 해외박람회 참가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페어는 IT 인력과 전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시 IT 기술 기업으로 빅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을 통해 해외 박람회 참가 기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프라이머, 뉴패러임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았며, 국내 정부 기관과 투자 기관, 수출 기업 6,500여 개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용자 수는 2020년 부터 연평균 45%씩 증가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