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금호건설, '부산기장 A1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권이민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30 14:00:38

    ▲ 금호건설이 부산기장 A1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금호건설

    [베타뉴스=권이민수 기자] 금호건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부산기장 A1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금호건설은 민간임대주택 자산관리 업계 1위인 대한토지신탁과 임대 및 주거서비스 관리업계 1위인 GH Partners와 함께 컨소시엄을 꾸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총 사업비 4,251억원에 달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설 프로젝트다. 금호건설은 컨소시엄 업체 중 유일한 건설사로 2,327억원의 건축공사를 단독으로 시공할 예정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민간기업이 임대주택을 건설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적으로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또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당첨 제한 등의 규제와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부산기장 A1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에 위치하며 연면적 14만 1,154㎡에 전용 84㎡ 단일 평형 886세대로 구성된다. 청년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청년주택을 전체 공급 세대의 40%에 달하는 354세대 공급할 예정이다. 청년주택의 전세가율을 인근 시세의 59%로 적용해 최장 10년 동안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024년 6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7년 4월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이번 단지는 금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어울림’을 사용할 예정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아파트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민들의 주거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단열재 상향 적용과 하자 점검 대행 및 무료 입주청소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훌륭하고 주변 자연과 연계된 1만2000㎡ 규모의 중앙광장이 단지에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입주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까지 제공된다. 프리미엄 시설로는 최상층에 위치한 입주민 휴게 공간인 ‘스카이라운지’와 손님을 맞이할 수 있고 숙박까지 가능한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및 고급 실내 골프연습장인 ‘클럽하우스’ 등이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당사의 다양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 수행 경험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며 “기존 임대주택의 수준을 넘어선 프리미엄 주택을 공급해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시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권이민수 기자 (mins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26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