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3-29 11:57:20
데이터 레이크하우스(Lakehouse)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올해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 레이크하우스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브릭스는 기술 전문가, 영업, 서포트 엔지니어 등의 고객 지원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인력을 확충해 한국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하고 고객의 성공을 견인해 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해 데이터브릭스는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전년 대비 90%의 비즈니스 성장과 80% 인력 확장을 이루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는 “2023년에는 더 많은 조직들이 데이터 사일로와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데이터와 차세대 AI 기술이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브릭스는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분야를 개척한 기업이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는 데이터 레이크의 유연성, 비용 효율성 및 확장성을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 관리 기능과 결합하여 모든 데이터에 대한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AI와 ML(머신러닝)을 모두 지원하는 개방형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데이터브릭스는 배치 또는 스트리밍 형태로 수집되는 대량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기존의 복잡한 아키텍처를 단순화시킨다. 또한, 오픈 소스 및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벤더에 종속되는 위험요소를 피하고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데이터브릭스는 BI 애널리스트와 AI/ML을 다루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통합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에서 데이터 액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데이터 엔지니어들이 통합된 환경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전 세계 수많은 데이터 선도 기업들은 이미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AI를 적용해 비즈니스 운영을 최적화함으로써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무신사, 데브시스터즈, G마켓, 핀다, 이마트24,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 등 유수의 기업들이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혁신과 비용 최적화를 이루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