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아키에이지 워, 매출 2위 기록하며 성공적 출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7 08:33:24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3월 4째주(2023년 3월 20일 ~ 2023년 3월 2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가 3월 21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정식 출시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기록하고,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기록한데 이어 출시 2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5위, 3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작품이다.

    로딩 없는 심리스 월드에서 광활한 대지를 배경으로 필드전과 공성전,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주요 세력 및 지역을 포함해 원작 아키에이지의 향수가 느껴지는 스토리와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넥슨게임즈가 개발하는 '히트2'가 'EPISODE 1 사신의 격노'를 적용하고, 신규 클래스 '스위퍼'를 추가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거대한 낫을 사용하는 '스위퍼'는 원작 히트 IP를 잇는 오리지널 클래스로 원작 출시 이후 첫 번째로 등장한 새로운 직업군이다. 빠른 회전과 화려한 몸놀림으로 긴 낫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근접 광역 딜러 역할을 하는 클래스로, 격노 게이지를 쌓아 주요 스킬을 사용하면 더욱 높은 효과가 적용되어 강력한 공격을 구사한다.

    기존 보유 중인 클래스를 '스위퍼'로 전환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기능도 제공한다. 희귀 등급 이상의 클래스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기존 클래스가 보유한 무기 및 스킬까지 '스위퍼' 전용 무기 및 스킬로 변환할 수 있다.

    '안겔로스' 지역 이후의 네 번째 필드 지역인 '폰투나스'도 새롭게 오픈했다. 바닷물이 증발한 폐허를 배경으로 해 거친 황무지 지역과 깊은 바다의 흔적이 남아 있는 바다 지역을 만날 수 있으며, '캡틴 샤크투스', '크루스타' 등 신규 고대 등급 장비 및 스킬을 드랍하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176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