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VR 헤드셋·태블릿 등 연말 맞이 IT기기 셀프 선물 추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22 09:59:10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친구, 연인, 가족을 비롯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할 선물 준비에 고민이 한창이다. 최근에는 자신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셀프 기프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아이템부터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아이템까지.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자신을 위해 셀프 선물용으로 제격인 IT 기기를 소개한다. 

    ■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PICO 4’

    올 한 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게임,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기 쉽지 않았던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출시돼 화제다. 글로벌 VR(가상현실) 선도 기업 PICO는 최근 현실과 같은 몰입감으로 집 안에서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피코 4’를 선보였다.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이 탑재된 PICO 4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하드웨어 디자인으로 기존 VR 헤드셋의 단점인 무겁고 불편한 착용감을 최대한 편안하게 설계했다. 전면부는 팬케이크 렌즈로 최대한 얇고 가볍게 만들었고, 후면에 배터리를 장착해 무게 중심을 맞췄다.

    PICO 4는 4K+ 고해상도, 1200ppi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선명도를 자랑한다. 눈 사이 간격(IPD)을 세밀하게 조절해 더욱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105도 시야각으로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 연말에도 스마트하게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

    열심히 달려온 한 해를 되돌아보며 새해에도 더욱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스마트함의 대명사 태블릿 PC가 제격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레노버의 프리미엄 태블릿 제품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의 11.2 인치 2.5K OLED 디스플레이는 85%의 화면 면적 비율과 최대 600니트 밝기, 100% DCI-P3 색 영역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6.8mm 슬림한 두께와 480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높였으며 14시간 영상재생이 가능한 8,000mAh 배터리를 탑재해 편의성까지 챙겼다.

    ■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삼성 ‘갤럭시 워치 5’ 

    건강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화두다. 올 한 해 고생한 나날을 보내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나에게 건강한 라이프를 선물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5’를 추천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이 매력적인 갤럭시 워치5는 'Wear OS' 기반의 'One UI Watch 4.5'를 탑재했다. 한단계 더 진화한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가 탑재되어 갤럭시 워치5 만으로 체성분과 심박측정은 물론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까지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위한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더 강화됐다. 갤럭시 워치5는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수면 중 코골이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개인의 수면 상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042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