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유니티, 시그라프 아시아 2022 참가해 테크 데모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13 11:04:28

    유니티가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시그라프 아시아 2022'(이하 시그라프 아시아)에 참여해 디지털 휴먼을 더 효과적이고 사실적으로 만드는 실시간 기술을 선보였다.

    유니티는 실시간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다루는 '리얼타임 라이브' 프로그램에서 '현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위한 실시간 기술: 얼굴 표정 및 헤어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디지털 휴먼 제작을 위한 유니티의 그래픽 기술을 선보였다.

    연사로 나선 마크 쇼너글 유니티 시니어 디벨로퍼 애드보킷은 테크 데모 '에너미즈'를 통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구현하기 위한 '유니티 헤어 시스템'부터 '지바 페이스 트레이너' 등 실시간 3D 기술을 소개했다.

    '에너미즈'는 사실적인 눈, 머리카락, 피부 표현이 구현된 시네마틱 영상으로, 4K 해상도에서 실시간으로 렌더링 된 작품이다. 유니티의 주요 그래픽 업데이트와 고화질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유니티 헤어 시스템과 보다 향상된 디지털 휴먼 툴세트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세션에서는 지바 다이나믹스 인수 후 추가된 지바 기술이 더해진 디지털 휴먼 패키지를 소개, 더욱 업그레이드된 유니티의 새로운 기능을 시연했다. 지바 다이나믹스의 AI 디지털 휴먼 기술을 도입해 사실적인 스타일부터 카툰풍 스타일까지 정교한 헤어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으며, 지바 페이스 트레이너를 사용해 사실적인 얼굴 표정을 구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가능해졌음을 증명한 것이다. 이 외에도 사실적인 홍채 제작 및 주름, 혈류 표현 등의 최신 기능도 함께 소개했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심사위원 및 리얼타임 라이브 시청자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라이브 세션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니티 마크 쇼너글 시니어 디벨로퍼 애드보킷은 "시그라프 아시아 2022를 통해 테크 데모 에너미즈를 직접 시연하고, 유니티의 최신 업데이트 기술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 더불어 디지털 휴먼 제작을 위한 유니티의 기술에 대해서도 많은 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에게 인정받아 기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기술을 활용해 많은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터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구현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86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