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2-02 11:13:51
덱시브(구 드론오렌지)와 스포츠 앤 커뮤니케이션(이하 SNC), 비욘드더스포츠(이하 BTS) 3사는 현실과 가상공간이 연결된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위해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한 가상융합현실(XR) 인터렉티브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하는 공동 사업화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덱시브와 SNC, BTS는 이번 공동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오는 2023년을 3사가 공동으로 스포츠 분야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화 추진의 원년으로 삼기 위한 공동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스포츠 분야에 XR, 드론,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전문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시대의 기반을 확립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3사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온라인 쇼룸을 조성하고 자신들의 기술과 노하우를 적용하여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덱시브는 그동안 개발해온 XR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하이퍼 리얼리티 방식의 디지털트윈형 메타버스 쇼룸에 다양한 스포츠 문화와 역사를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덱시브, SNC, BTS는 협약식에서 "앞으로 단계별 계획을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스포츠전문 메타버스 구현을 통해 스포츠 구단 및 리그, 스포츠 팬, 그리고 스포츠를 활용하려는 여러 기업에게 새로운 컨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정체된 스포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