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엘가토, XLR 마이크 ‘웨이브 디엑스’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0-14 10:31:33

    ▲ 엘가토 웨이브 디엑스 마이크+웨이브 XLR©엘가토

    엘가토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페셔널한 사운드, 손쉬운 설치로 스튜디오급 방송용 셋업을 선사하는 XLR 마이크인 ‘웨이브 디엑스(Wave DX Mic / 이하 웨이브 DX 마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마이크 제조사인 르윗 오디오(Lewitt Audio)와의 협업으로 설계, 품질을 검증 받은 다이나믹 캡슐 기술을 장착한 프리미엄 XLR 마이크인 ‘엘가토 웨이브 DX’는 모든 XLR 프리앰프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함께 작동하여 스튜디오급 품질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제작 초기부터 정확하고 깔끔한 목소리를 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웨이브 DX마이크’는 잡음 없이 깨끗한 오디오를 캡쳐함으로써 크리에이터가 음향효과나 EQ를 이전보다 훨씬 손쉽게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범위가 넓은 카디오이드 폴라 패턴(Cardioid polar pattern)으로 저음을 정확하게 포착하고 미세한 고음까지 잡아냄과 동시에 원치 않는 주변 소음은 제거한다.

    ‘웨이브 DX마이크’에 내장된 팝 필터는 파열음으로 인한 팝과 히스사운드를 줄이고 단단한 강철 구조로 짜여 있어 내부 노이즈를 낮추면서 캡슐을 보호한다.

    탈부착이 가능한 로고는 마이크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마운트할 수 있어 어떤 각도에서 촬영을 해도 카메라에 딱 맞게 위치시킬 수 있으며 동봉된 모노 마운트는 XLR 케이블과 엉키지 않고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웨이브 DX마이크’는 ‘웨이브 XLR 마이크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시 엘가토의 강력한 ‘웨이브 링크 소프트웨어 믹서’와 통합되어 마이크 피드와 다양한 오디오 소스의 혼합, 서브 믹스 생성, EQ와 컴프레션, 리버브 등의 VST(가상 이펙트 프로세서/Virtual Studio Technoloy)효과를 추가하는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지포스 RTX GPU’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를 통해 AI 를 이용한 소음 및 실내 에코 제거 효과를 사용해 오디오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도 있다.

    다른 엘가토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웨이브 링크 소프트웨어’는 ‘스트림덱’과 호환되어 전체 오디오 작업을 손가락 하나로 버튼을 눌러 즉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웨이브 DX마이크’는 ‘웨이브 XLR 마이크 인터페이스’의 정전용량 방식 음소거 버튼과 다기능 컨트롤 다이얼을 이용해 더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엘가토의 유명한 클립가드 기술이 적용되어 사운드 입력 레벨이 최고치를 기록할 때에도 소리가 찢어지거나 왜곡되지 않도록 한다.

    ‘웨이브 DX마이크’, ‘웨이브 XLR 마이크 인터페이스’, ‘웨이브 마이크 암’, ‘엘가토 XLR 케이블’로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초보 크리에이터 및 업그레이드를 원했던 기존 사용자들이 개인방송이나 스튜디오에서 프로페셔널한 사운드와 손쉬운 XLR 오디오 시스템 구축, 강력한 방송용 스튜디오 셋업을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63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