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0-13 13:07:02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엣지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엣지 운영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프로젝트 프론티어(Project Frontier)’와 엣지 환경에 특화된 서버와 태블릿 등 새로운 엣지 제품군을 선보였다.
제조 현장이나 소매점, 및 풍력 발전 설비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조직들이 다양한 위치에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함에 따라 엣지 운영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지만, 이를 지원할 수 있는 IT 자원은 제한적이다.
엣지 운영 소프트웨어 플랫폼 ‘프로젝트 프론티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IoT 프레임워크, 운영 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 멀티 클라우드 환경, 그리고 개방형 설계 기반의 미래 기술까지 모두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엣지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엔드 투 엔드 보안 공급망 보안을 통해 엣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인프라의 설계에서 구축 전반에 대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기반의 보안을 지원한다. 중앙 집중식 관리, 제로 터치 구축 및 안전한 디바이스 온보딩을 통해 엔드 투 엔드 엣지 운영의 효율성 및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테크놀로지스는 실제로 전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제조 업체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공급망을 운영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델은 자체적으로 엣지 운영을 간소화하고, 현장 데이터를 IT 인프라에 안전하게 연결하는 한편 자동화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리포팅이 가능한 엣지 플랫폼을 구축해 생산 라인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프로젝트 프론티어 엣지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2023년부터 제공된다. ‘제조 엣지를 위한 델 검증 설계’는 2023년 초부터 글로벌 출시가 시작되며, OEM 옵션을 포함한 ‘델 파워엣지 XR4000’과 ‘델 래티튜드 7230 러기드 익스트림 태블릿’은 올해 12월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