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0-05 11:13:45
NHN에듀의 여성 건강 관리 앱 '핑크다이어리'가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함께 10주년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2일 NHN에듀와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핑크다이어리 공식앱 1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협력 동반자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
산부인과 진료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화를 목표로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핑크다이어리를 지원하고, NHN에듀는 IT기술을 활용하여 여성건강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10년간의 공로를 인정하여 핑크다이어리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향후 산부인과 진료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협력을 위해 NHN에듀 정동석 이사를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IT분야 비상임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했다.
핑크다이어리는 여성 생애주기에 따른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해 의사회와 함께 노력하고 생리대 기부, 청소년 성교육 등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바 있다.
NHN에듀 펨테크사업본부 정동석 이사는 "AI, 빅데이터 처리 등 IT기술을 활용해 여성 생애 주기에 따라 필요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것이다. 산부인과 진료 효율화를 위한 PHR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든 산부인과 의료기관에서 환자와 의료진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펨테크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