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오딘과 우마무스메, 업데이트로 상승세 이어간 카카오게임즈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0-03 08:45:3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9월 5째주(2022년 9월 26일 ~ 2022년 10월 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9월 28일 첫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매출 순위 정상을 탈환했다.

    ‘실드 메이든’은 여전사 클래스로 긴 창과 방패를 이용해 근접 전투를 펼치는 ‘발키리’와 거대한 도끼를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수행하는 ‘액슬러’로 구성돼 전장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다.

    ‘발키리’는 긴 창을 활용해 근거리와 원거리 대상에게 단일 공격할 수 있으며, 다수의 적들에게 한 번에 광역 대미지 공격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방패를 활용해 멀리 떨어져 있는 적진에 진입할 수 있고 아군에게 이동해 다양한 버프를 부여하는 능력으로 공격과 서포트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액슬러’는 쌍도끼를 사용해 원거리에 있는 적들에게 강력한 상태 이상의 대미지를 가할 수 있고 버프를 통해 스스로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속박 상태에 걸린 적에게 돌진하며 타격하는 등의 능력을 갖췄다.

    ‘클래스 변경’을 활용해 기존에 육성중인 캐릭터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별로 영웅 4종, 전설 2종, 신화 2종의 신규 ‘무기 형상’도 추가됐다. 또한 신규 서버 ‘미미르’도 오픈됐다.

    또 다른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9월 28일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 업데이트와 함께 매출 순위 TOP 10에 재진입했다.

    ‘세이운 스카이’는 언제나 유유자적하고 의욕이 안 보이는 느긋한 성격의 소녀다. 하지만 훌륭한 전략가로, 나태한 건 방심하게 만들기 위해 보이는 태도일 때도 있고 정말로 게으름을 피우는 것일 때도 있다. 취미는 낮잠과 낚시이며, 고양이를 좋아하기도 해서 자주 들판에서 고양이와 함께 웅크리고 있곤 한다. 스페셜 위크 및 그 친구들과는 동기이다.

    서포트 카드 2종 ‘SSR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사일런스 스즈카’ 및 ‘SSR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타마모 크로스’의 픽업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10월 로드맵을 공개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갔다.

    또한 10월 11일, 18일, 31일에 각각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인 '히시 아마존', '그래스 원더' 및 '엘 콘도르 파사', '후지 키세키' 등과 서포트 카드 픽업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레전드 레이스, 스토리, 캠페인, 챔피언스 미팅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42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