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8-22 09:24:26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공식 출범했다.
XPLA는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Web3 패러다임의 메인넷을 지향한다.
XPLA는 8월 19일 오후 제네시스 블록을 생성하며,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했다. 제네시스 블록이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되는 첫 번째 블록을 의미한다.
제네시스 블록 생성에 앞서 기존 C2X 토큰에 대한 1차 소각 작업도 정상적으로 마무리됐다. 소각된 C2X는 메인넷 가동과 함께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재발행 된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은 C2X는 일정 기간 여러 차례에 걸쳐 소각과 재발행 절차를 진행한다. 유통 중인 C2X도 일정 시점에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전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XPLA는 안정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제나애드, 덱스랩, 해치랩스 등 파트너들과도 협업했다. 메인넷의 초기 검증자에는 컴투스 그룹은 물론 오지스, 딜라이트 등 파트너들이 합류했으며, 연내에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의 호환성 확보 작업도 진행해 확장성을 높일 계획이다.
XPLA 공식 홈페이지도 메인넷 출범과 함께 공개됐다. XPLA의 비전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백서를 공개해 상세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