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6-29 15:05:36
■ VR 헤드셋으로 즐기는 여가용 아이템
Z세대는 놀 때도 최대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최소한의 인풋으로 최대한의 재미와 만족을 얻길 원한다면 VR 헤드셋이 제격이다. VR 헤드셋은 한정된 공간 등 물리적인 한계를 초월해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번달에 출시된 피코(PICO) ‘네오3 링크’는 2-in-1 VR 기기로, ‘PC VR’과 ‘올인원’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 6GB RAM, 256GB 온보드 스토리지를 탑재해 4K 해상도(3664x1920, 눈 당 1832x1920)와 90/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한다.
헤드셋은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위치와 동작을 추적하는 광각 카메라 4개를 장착해 저밀도 환경에서 안정적인 트래킹을 할 수 있고, 6자유도(6DoF) 컨트롤러는 32개의 시각적 트래킹 센서를 통해 정확도 향상은 물론 레이턴시(지연 시간)를 감소시킨다. 또한, 후면 배터리 디자인, 전후면의 밸런스 웨이트 등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장시간 착용 후 느끼는 피로감을 개선했다.
네오3 링크로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도 매우 다양하다. PC VR 모드에서는 SteamVR과 연결해 6,000개가 넘는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인원 모드에서는 네오3 링크 헤드셋 내 피코 스토어(Pico Store)에 접속해 피코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약 100개 이상의 스탠드얼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자체에 DP 케이블, DP 어댑터, 노즈패드, 렌즈 스페이서 등 액서서리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구매 없이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7월 15일까지 네오3 링크 구매자 전원에게 평생 이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게임 패키지(올인원 스포츠, 신스 라이더스, 데메오)도 제공한다.
■ 가정용 식물재배기를 통해 나만의 정원 가꾸기
‘갓생’이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선호도 높아졌다.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가정용 식물재배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더욱이 눈에 보이는 성과에 뿌듯함을 느낀다면, 자신이 키우는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성취감과 희열을 가질 수 있다.
에어베리 ‘스마트정원’은 식물이 좋아하는 LED 등과 ‘자동, 전원, 플라워’의 3가지 모드를 지원해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도 식물이 잘 성장하도록 돕는다. 또한, 30분에 한 번씩 작동하는 워터펌프 기능은 식물이 물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폭 22cm의 소형 사이즈로 공간 크기에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가 가능하며, ‘플랜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매트한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기기 구매 시에는 씨앗 패키지와 영양액 등 식물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액세서리로 함께 제공한다.
■ 스마트워치로 더 똑똑하게 운동하기
자신의 운동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다 계획적으로 하고자 한다면, 칼로리 소모 등 몸의 변화를 측정해 수치로 알려주는 스마트 워치를 통해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가민 ‘인스팅트 2’는 가민의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의 차세대 시리즈로, 45mm의 '인스팅트 2'와 40mm의 '인스팅트 2S' 두가지로 출시됐다. 아웃도어 활동에서 높은 가독성을 발휘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 및 스크래치 방지에 뛰어난 파워 글라스를 탑재하고 있다. 액티비티 앱에 수영, 러닝, 자전거, 등산 등 30가지 이상의 종목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더욱 효율적인 트레이닝을 위해 산소 섭취량(VO2 Max), 신체 연령, 훈련 상태 등을 측정하는 여러 고급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려줘 자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