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BIFCⅡ, 이달 중 분양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10 20:32:21

    ▲BIFCⅡ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BIFCⅡ가 이달 중으로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 내에서 분양된다.

    BIFCⅡ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 6,553㎡ 규모로, 오피스와 지식산업센터, 지원시설로 구성된다.

    BIFCⅡ가 자리 잡고 있는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는 문현동 일대에 조성돼 있다. 이곳에는 30여개의 금융기업이 입주해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가 들어서 있다. 또한 한국거래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의 공기업도 자리 잡고 있다.

    BIFCⅡ는 도보 약 3분 거리에 부산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 약 9분 거리에 부산1호선 범내골역이 있다.

    재개발이 한창인 부산항 북항과 KTX부산역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우체국, 문현주민센터 등 편의시설과 관공서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BIFCⅡ 내부는 테마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된다.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 ‘컬처스페이스’에는 체력단련실, 수면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입주사 직원들이 휴식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는 업무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세미나실, 회의실, 라운지 등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업무공간이다. ‘그린스페이스’는 녹지가 조성된 조경·휴게공간이다.

    BIFCⅡ는 아파트와 달리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 천장고가 타 사무실 대비 높은 2.9M이며 가변성을 고려한 단계별 모듈형 평면으로 계획돼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업동향’ 자료에 따르면 부산의 법인 창업 수가 2020년 5,942곳에서 2021년 6,669곳으로 코로나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12.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의 경우 업무시설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공급이 가뭄인 상태다. 이에 따라 BIFCⅡ도 관심을 얻을 것으로 분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이 글로벌 금융도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조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고, 이곳의 마지막 개발사업인 BIFCⅡ는 업무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최근의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BIFCⅡ의 분양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06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