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3-17 23:37:33
-기업-디자이너 매칭으로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 문승욱)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윤상흠)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전문 인력 채용연계 및 인건비를 보조하는 「2022 제조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산업부와 진흥원은 2013년부터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신입·경력 디자이너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디자인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제조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제조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및 창업기업 90개사에 기업 당 1명의 디자인 인력을 지원하여 총 90명의 디자이너를 연계하고, ‘2021년 디자이너 등급별 노임단가(국가통계, 제448001호)’를 준용하여 경력에 따른 직급별 최저 인건비의 50%를 매달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디자인 활용 계획과 지속 고용가능 여부 등 종합적인 요소를 평가받은 후 평가위원회 검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디자인혁신기업, 글로벌생활명품,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기업에 해당할 경우 서류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 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는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이너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