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이피타임, 와이파이6 지원 802.11ax 와이파이 확장기 ‘Extender-AX’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3-10 17:43:13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AX1800급 802.11ax 와이파이 확장기 ipTIME Extender-AX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무선 신호가 약한 위치에 추가하여 간편하게 무선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Wi-Fi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는 와이파이 확장기 제품이다.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발전한 차세대 무선 규격인 802.11ax 방식을 채택한 ipTIME Extender-AX는5GHz/1201Mbps(2x2)와 2.4GHz/574Mbps(2X2)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는 AX1800급 와이파이 확장기로 듀얼코어 CPU(MT7621DA, 800MHz)와 128MB DRAM,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LAN포트를 내장한다.

    아이피타임 Extender-AX에 적용된 802.11ax의 OFDMA 기술은 802.11ac보다 4배 많은 서브 채널로 무선주파수대역을 관리하여 여러 장치의 효율적 통신을 보장한다. OFDMA의 사용으로 용량이 크거나 느린 패킷이 더 빠른 통신을 방해하지 않으며, 전송 용량을 늘리고 무선 대기시간 단축, 고속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 단말 동시 다운로드 통신기술인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가 적용되어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최대 속도로 WiFi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무선 공유기와 함께 동작하여 Wi-Fi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장된 기가비트 LAN포트와 유선공유기를 UTP케이블로 연결하면 AP모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보다 쾌적한 무선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망 전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Extender-AX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Full Mesh Agent 버전으로 하단에 에이전트를 유선 및 무선 백홀 추가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콘센트나 멀티탭에 바로 꽂아 사용하는 월마운트(wall mount) 제품으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WPS버튼 및 모바일 설치 어플리케이션(ipTIME Extender APP)을 지원하여 초보자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