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풍림파마텍, 새만금 산단에 195억 원 규모 투자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26 18:21:54

    ▲ ㈜풍림파마텍, 새만금 산단에 195억 원 규모 투자© 전북도

    ㈜풍림파마텍이 새만금 산단에 195억 원을 투자해 제4공장을 건립한다. 특히, 지난 2018년 178억 원 규모 투자에 이은 대규모투자로 추가적인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전라북도는 새만금개발청 등 관계기관과 26일 군산 은파팰리스 호텔에서 의료기기․의약품 제조 기업인 ㈜풍림파마텍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시사를 비롯해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강임준 군산시장, 조현찬 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 사업단장, ㈜풍림파마텍 조희민 대표이사 등 20여 명이참석해 상호 협력과 원활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풍림파마텍은이번 협약(2차)을 통해 새만금산단 1공구 13,200㎡(4천평)에 2023년까지 195억 원을 투자한다. 안과용 제재, 히알루론산·콜라겐 골관절염 치료제, 화상 콜라겐 치료제 등 의약품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70명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풍림파마텍은1999년설립되어 본사 및 제1‧2공장은 군산 자유무역지역에, 제3공장은 새만금 산단에 입주한중소기업이다. 주사기 등 의료기기를 제조해 제약업체‧병원 등 국내약 70여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풍림파마텍 이번 투자는 고령사회 도래에 따른 만성질병 증가, 웰빙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 등에 따른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풍림파마텍 조희민 대표는 “전북도‧새만금청‧군산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새만금의 미래 가능성을 보고 다시 한번 투자를결정했다”라며, “제4공장 투자를 발판으로 각종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원식 전북도 정무부지사는“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새만금 산단에 다시 한번 투자를 결정해줘 감사하고, 제4공장 설립에 새만금개발청, 군산시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풍림파마텍이 첨단 의료기기 및 의약품 생산에 지속적인투자와 기술 개발로 의료기기 제조 산업의 대표기업으로 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2018년 6월 178억 원을 투자해 새만금 산단 제1공구에 의료용품 등을 제조하는제3공장 건설했다.현재 60여 명을 신규 고용해 공장을 가동 중이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52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