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로스트아크, 도화가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17 08:49:32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1월 3째주(2021년 1월 10일 ~ 2022년 1월 1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언디셈버 정식 서비스 시작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는 '언디셈버'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언디셈버'는 장비와 룬 조합으로 클래스 제한 없는 성장이 특징인 작품으로, 18세 이상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PC(라인게임즈 플로어)와 모바일(AOS/iOS)을 통해 멀티플랫폼(크로스 플레이 지원)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 버전에서는 총 10개의 액트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카오스 던전', '결계의 첨탑' 등 도전형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영광의 성전'과 협동 콘텐츠 '레이드'의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국내 서비스 시작에 이어 올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규 클래스 도화가 선보인 로스트아크

    1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7.07% 점유율을 기록하며 181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7.12%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6.44%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로스트아크'는 '도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난 1월 12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을 돌파했으며,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144%, 복귀 모험가 227%가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였다.

    '도화가'는 세계관 속 요즈로 구성된 신규 직업군 '스페셜리스트'의 첫 번째 클래스로 붓과 먹물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거나 그림을 그려 신수를 불러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방면에서 파티원을 도울 수 있는 지원형 클래스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2022년 내에 스페셜리스트의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최근 선보인 로스트아크 첫 RvR 대륙 '로웬'을 비롯해 다이렉트X 11 적용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쾌적 해진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PvP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의 예선 접수를 시작하는 등 함께 하는 새로운 추억을 선사하며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331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