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리미엄 워치를 넘보는 가성비 스마트워치, 샤오미 레드미 워치2 라이트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14 18:14:46

    샤오미가 새로운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 라이트2(Redmi Watch Lite2)’를 국내 출시했다.

    샤오미의 중저가형 라인업 ‘레드미(홍미)’ 제품으로 입문형 스마트워치에 가깝지만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으로 보면 고급형 워치라 봐도 무방할 정도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7만 원대로 샤오미 특유의 가성비를 한껏 살렸다. 직접 사용해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보급형 스마트워치 중에서는 손꼽히는 성능을 갖췄다.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전용 앱 ‘샤오미 웨어(Xiaomi Wear)’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물론 애플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디스플레이부터 합격점

    먼저 화면은 1.55인치로 굉장히 크게 느껴진다. 전작인 미워치 라이트보다 화면도 10% 정도 더 커졌다. 시계만으로 쓰기에도 상당히 시원시원하다.

    여기에 선명함을 살려 스마트폰 알림이나 건강 상태 등을 체크하기에 알맞다. 글씨가 선명하며 사진도 선명하게 표시한다. 여기에 기본으로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는데 스크린 모서리가 둥글게 만들어져 터치하는 촉감이 좋다. 디자인이나 디스플레이의 선명도만 봐도 기본적인 만족도는 그 이상이다.

    ▲ 레트로 워치페이스를 적용했다

    레드미 워치2 라이트는 100개 이상의 화려한 워치페이스를 갖췄다. 기분에 따라 매일매일 워치 페이스를 바꿔도 좋다. 워치에서는 4개의 워치페이스를 지원하며 다른 워치페이스를 찾는다면 ‘샤오미 웨어’ 앱에서 찾아 적용하면 된다.

    ▲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하는 워치페이스를 쓸 수도 있다. 하나의 사진으로 고정시킬 수도 있고 총 8개의 사진을 넣고 터치할 때마다 사진이 바뀌게 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스트랩 컬러는 6가지로 취향에 따라 컬러를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패키지는 상당히 간결하다. 레드미 워치2 라이트 본체와 충전 케이블,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포함된다.

    ■ 10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지원

    레드미 워치2 라이트는 달리기, 걷기, 트레드밀, 하이킹 등 100개 이상의 운동 모드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5ATM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에 샤워를 하거나 수영 중에도 착용할 수 있다. 자동 감지 기능이 있어 걷거나 달릴 때에는 운동 모드를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좋다. 이는 설정에서 ‘자동 감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 샤오미 웨어 앱으로 이동경로 등 운동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위치 추적을 위한 GNSS 칩을 채택해 워치만으로도 사용자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운동을 마친 후에는 지도에 운동 경로를 살펴볼 수 있다.

    ▲ 24시간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다

    ▲ 활동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스트레스 등급을 측정한다

    건강 추적 기능으로는 혈액 내 산소량을 측정하는 산소포화도 SpO2 측정, 24시간 심박수 추적, 수면 및 스트레스 모니터링, 호흡 훈련, 월경 기록 등을 지원한다. 심박수 추적의 경우 비정상적인 심박수가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경고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제품명은 라이트지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건강 체크 기능을 갖췄다.

    ■ 스마트 워치 기능도 탄탄

    스마트폰 전화나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알림을 진동으로 받을 수 있다. 특정 앱을 선택해 원하는 앱에서 오는 알람만 받을 수도 있다. 음악 컨트롤이나 날씨, 타이머, 휴식 알림 등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갖췄다.

    배터리는 24시간 사용하면서 일반적으로 사용했을 때 약 10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GPS 등을 사용하며 스포츠 모드를 연속 사용했을 경우 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 잘 갖춰진 기본기까지

    샤오미가 새롭게 내놓은 ‘레드미 워치2 라이트’는 고급 스마트워치와 비교해도 좋다. 크고 선명함 디스플레이에 디자인도 무난하면서 깔끔하다. 전체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기능까지 갖췄다. 오픈마켓 기준 현재 7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레드미 워치2 라이트는 샤오미 공식 A/S 지점 4곳에서 수리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