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교육청 브리핑]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개최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06 10:07:22

    ▲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7~10일 벡스코와 온라인 플랫폼서 3개 마당으로 열려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그동안 교육공동체가 함께 일구어낸 경험을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로 '지금 여기서 토닥토닥, 내일로 뚜벅뚜벅'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이 행사는 벡스코 현장과 온라인플랫폼(줌 또는 유튜브)에서 여는마당·참여마당·닫는마당으로 운영한다.

    특히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과를 나누고 혁신 교육의 방향을 탐색하는 주제강연,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포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한다.

    ◆ 부산 동의공고, 2021 부산시 지방공무원 시험에 2명 합격

    동의공업고등학교(교장 이동직)는 최근 발표한 2021 제2회 부산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건축토목과 3학년 허O우(건축), 손O혁(토목) 학생 등 2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6일 밝혔다.

    건축 직렬에 합격한 허O우 학생은 "공무원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건축토목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목 직렬에 합격한 손O혁 학생은 "이번 시험 합격에 NCS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을 통해 취득한 지적산업기사가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남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대상 '꼬꼬무'토크 콘서트 개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7일 오후 3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신규교사 직무연수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꼬꼬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신규교사로서 교육현장에서 당면하는 수업, 생활지도, 대인관계 등 3개 분야에 대해 소통과 공감의 토크로 진행한다.

    참여 신규교사들은 '블렌디드 러닝 학생참여중심수업'을 교실 속 수업에 녹여내는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사례를 '메타버스'를 활용해 간접적으로 체험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55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