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아코, 오큘러스 스퀘어 AirLink 전용 무선 솔루션 VR Reload AP 제품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8 16:27:49

    ▲ VR Reload AP ⓒ 비아코

    컴퓨팅테크 전문기업인 비아코는 페이스북 오큘러스(Oculus)의 Quest,Quest2 VR을 PC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AirLink 전용 AP 기기인 VR Reload AP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VR Reload AP’는 비아코의 VR 무선 개발 솔루션인 VR Reload의 TX부분을 변경하여 WiFi5전용 AP로 개발한 제품으로 자사의 무선네트워크 전용화 기술과 네트워크의 간섭과 지연 현상 감소를 적용한 제품이다.

    ‘VR Reload AP’는 요즘 가장 핫한 독립형 VR기기인 Oculus사의 Quest,Quest2 제품의 무선 연결 솔루션인 AirLink를 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AP기기로 퀄컴사의 802.11/ac SoC 칩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WiFi5의 무선네트워크를 PC와 연결하는 전용화 기술을 적용하여 Quest,Quest2의 안정적 연결과 저지연 레이턴시를 지원하여 PC와의 VR게임과 컨텐츠를 만족스러운 상태로 즐길 수 있다고 비아코 담당자는 알려왔다.

    비아코 담당자는 위에서 언급한 무선네트워크를 PC와 연결하는 전용화 기술에 대해서는 현재 특허 출원이 되어 특허 심사를 받고 있는 핵심 기술이라고 밝혔다.

    ‘VR Reload AP’는 이달 25일경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우선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반도체 칩 공급의이슈로 인해 1차 입고 제품에 대해서만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향후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VR Reload AP’의 소비자가격은 159,000원으로 WiFi5는 Quest,Quest2전용으로 사용을 하지만 AirLink PC 연결 전용 LAN포트 단자외 3개의 허브 단자를 제공하여, 유선 공유기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비아코 담당자는 ‘VR Reload AP’의 출시외 기존 개발 진행중이었던 PC용 VR HMD의 무선킷트의 정식 출시에 대해서도 금년내 최종 펌웨어 개발이 완료 되어 연말경에는 정식 출시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