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커세어,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및 벤젠스 라인 DDR5 업그레이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8 15:46:05

    ▲ 커세어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커세어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DDR5 시대의 막을 열어줄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DOMINATOR PLATINUM RGB DDR5/이하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와 ‘벤젠스 DDR5(VENGEANCE DDR5 / 이하 벤젠스 DDR5)’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5년 이상 프리미엄 고성능 메모리를 제작한 경험을 통해 커세어가 출시한 이번 제품은 고주파수, 대용량, 고속 성능 측면에서 한층 개선되었다. 커세어의 DDR5는 최대 5,200MHz의 속도와 모듈당 최대 32GB의 용량으로 첫 선을 보이며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Z690 메인보드를 비롯한 차세대 플랫폼에 발맞추기 위해 성능의 한계를 더욱 끌어올린다. 

    커세어 특유의 스타일과 화려한 조명을 자랑하는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 32GB부터 64GB 키트용량의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벤젠스 DDR5’로 선보이는 이번 ‘커세어 DDR5’ 메모리는 모두 새로운 최첨단 PC에 손색이 없는 역대 최고 성능의 DDR5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커세어 DDR5’ 모듈은 온보드 전압 변동률을 최초로 도입,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편리하게 제어가 가능해 보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오버클러킹을 보장한다. 또한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자신만의 인텔 XMP3.0 프로필을 커스터마이징 및 저장할 수 있으며 앱 또는 작업별로 성능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커세어 DDR5’ 메모리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세계적인 명성의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는 모듈당 개별조정이 가능한 12개의 초고휘도 카펠릭스 LED를 장착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구조, 정밀한 다이캐스트, 양극 산화처리로 우아한 고품격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특허를 받은 커세어 DHX 쿨링 디자인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한다. 

    ‘벤젠스 DDR5’는 콤팩트한 로우-클리어런스(low-clearance) 폼팩터로 거의 모든 빌드에 맞는 뛰어난 호환성을 갖췄으며 절제된 스타일, DDR5의 장점은 그대로 살렸다. 또한 견고한 알루미늄 열분산기가 각 모듈에서 효율적으로 메모리 열을 제거하여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다. 

    커세어의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DDR5’, ‘벤젠스 DDR5’ 메모리는 모두 수작업으로 엄격하게 선별된 메모리 칩으로 뛰어난 신호 품질 및 안정성을 위한 고성능 인쇄회로기판(PCB)과 함께 공격적인 타이밍 옵션, 일관된 고주파수 성능을 보장한다. 대부분의 커세어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제한적평생보증(limited lifetime warranty)가 적용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7521?rebuild=on